제0차 연구보고서

1. 참가팀 정보

팀명칭

참가학교명

고등학교

연합팀의 경우 지도교사의 학교명을 지재

2. 연구 참여자 최종명단

구 분

소속학교

직급/학년

성 명

성별

주민번호

e-mail

전화(사무실/집)

휴대폰

지도교사

(Leader)

남/여

학생1

(Captain)

남/여

학생2

(member)

남/여

학생3

(member)

남/여

학생4

(member)

남/여

학생5

(member)

남/여

3. 참가신청 당시 명단

구 분

소속학교

직급

(학년)

성 명

성 별

휴대폰

변경사유

지도교사

(Leader)

남/여

변경없음 또는 변경사유

학생1

(Captain)

남/여

변경없음 또는 변경사유

학생2

(member)

남/여

변경없음 또는 변경사유

학생3

(member)

남/여

변경없음 또는 변경사유

학생4

(member)

남/여

변경없음 또는 변경사유

학생5

(member)

남/여

변경없음 또는 변경사유

※ 1차 보고서는 2011. 11. 28까지, 2차 보고서는 2012. 1.13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연구 진행 상황표

문 제

담당학생

진행정도

문제해결에서 어려운 점

1. Gaussian cannon

2. Cutting the air

3. String of beads

4. Bright waves

5. Woodpecker toy

6. Drawing pins

7. Bubbles

8. Magnet and coin

9. Rocking bottle

10. Flat flow

11. Misty glass

12. Frustrating golf ball

13. Rising bubble

14. Ball in foam

연구의 진행정도를 파악하기 위해 진행 상황표와 연구내용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파일이름은 kypt-2012_00학교_00_0차연구보고서. hwp로 합니다.

작성시 유의사항

진행표는 대회에서의 평가와 무관하며, 대회에서의 평가는 오직 경기진행 결과에 의해서만 결정되므로 연구한 그대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참가팀이 30팀이 넘는 경우 대회운영의 효율을 위해 2차(최종)보고서의 연구내용에 따라 대회 참가팀 수를 30팀 이내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진행정도는 다음에 해당하는 번호로만 표기합니다.

미해결 : 문제연구를 아직 시작하지 못한 경우

탐색 : 문제해결을 위해 연구의 방향을 조사하고 탐색하는 단계인 경우

이론 : 이론적 연구가 상당한 수준까지 진행된 경우

실험 : 실험적 연구가 상당히 진행되어 데이터가 확보된 경우

마무리 : 이론과 실험이 모두 상당히 진행된 경우

종료 : 문제해결이 완성되어 종료된 경우

포기 : 문제해결을 포기한 경우

5. 연구내용

모든 문제를 해결하지 않았어도 연구한 정도까지만 정리하여 작성합니다.

□ ‘연구내용분량

구 분

분 량

비 고

1차보고서

A4, 15쪽 이상

- 영문 또는 국문으로 작성

- 문제별로 작성

- 표지 및 연구상황표 제외

2차보고서

A4, 30쪽 이상

□ 2차 연구내용은 1차 연구내용을 토대로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는 대회의 발표 자료의 기초가 되기 때문에 가급적 영문으로 작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이론과 실험을 충실하게 실시하고 그 과정과 결과를 서술하여야 합니다.

이 대회의 문제는 며칠 동안의 실험이나 연구만으로 해결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역할분담을 하고 각자 맡은 바에 따라 실험과 연구를 꾸준히 지속해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정리한 것이 연구보고서입니다